자동차는 10년에서 15년 이상을 타게 되면 자연스러운 노후화로 인해 처분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운행이 어려운 차량을 정리하는 일은 단순히 폐기하는 것 외의 과정을 안전하고 확실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물리적인 처분과 법적인 말소까지 문제없이 하기 위해서는 믿을 수 있는 처리장을 이용해야만 하는데요. 오늘은 안성 폐차장을 통해 안전한 곳 찾는 법에 대해 살펴보고 진행 과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안전한 곳 기준은?
차량을 처분하는 경험은 흔치 않은 일이기 때문에 처음 자동차를 정리할 때 어디에 맡겨 어떤 방법으로 처리해야 할지 난감한 경우가 많습니다. 차량 폐기를 한다는 것은 물리적인 폐기 작업과 더불어 행정 기관의 말소 승인이 합법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이런 과정을 법의 보호 아래 할 수 있는 안전한 곳이라 함은 정부 허가를 받은 관허처리장뿐입니다. 따라서 자동차 해체 재활용업자로 허가된 안성 폐차장이 안전한 곳 기준에 성립된다고 할 수 있으며 이 같은 곳에서만 소유주를 대신해 행정 말소 업무까지 처리할 수 있습니다.
차주분이 직접 움직이실 필요 없이 필요서류만 비대면으로 전달해 주시면 이후 진행 과정, 말소 처리까지의 모든 절차를 일대일 담당자의 손에서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서류 제출부터, 말소 처리가 되기까지의 모든 과정이 무상으로 진행되어 금전 부담도 전혀 없습니다. 또한 허가된 처리장은 어떤 차량이라도 고철에 대한 보상금 지급이 가능하며 혹시 모를 문제 상황에 대해서도 법적 보상이 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차량을 정리하실 수 있습니다.

안전한 곳 찾는 법은?
안전한 곳이라면 나라의 인증을 받은 안성 폐차장을 찾으시면 됩니다. 찾는 법은 한국 자동차 해체 재활용업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상호를 검색해 보면 알 수 있으며, 유선상으로 연결된 직원에게 영업 사원증을 요청하셔서 받아보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제대로 인증을 해주지 못하는 곳이라면 무허가인 곳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며, 이런 곳은 말소 처리가 안되거나 금전 피해를 겪게 될 수 있어 조심하셔야 합니다. 허가된 곳은 전담 직원을 통해 모든 과정을 처리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이 불편함 없이 말소 진행을 할 수 있고, 궁금한 부분은 바로 피드백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말소 등록이 되기 위해서는 필수로 폐차인수증명서가 발급되어야 하는데 이는 원칙적으로 관허기관을 통해서만 발급이 되는데요. 무허가인 곳은 서류 발급 권한이 없어 행정 업무 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고 결국 차주분에게 피해가 전가될 수 있습니다.

원부 조회 작업 후 결정되는 진행 방식은?
안성 폐차장에 차량 정보를 말씀하시면 등록 원부 조회 작업을 진행해 설정된 압류, 저당 여부를 확인합니다. 전산상 조회를 통해 압류 여부를 확인하고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80% 이상의 분들이 이용하게 되는 일반말소는 평균 24시간 이내 빠르게는 당일 말소 처리가 가능할 만큼 신속하게 정리할 수 있는데요. 단 압류나 저당 등의 금전 문제가 없어야만 하며, 차량 인수 후 관할청으로부터 승인을 받아 당일 말소등록사실증명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큰 금액의 압류가 남아있다면 이를 해결해야 처분할 수 있지만 압류말소를 이용하시면 차량만 우선 말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초등록일자를 기준으로 10~12년을 초과해야만 진행할 수 있고, 말소까지는 압류를 설정한 채권기관의 승인을 받는 과정으로 인해 약 45~60일가량 소요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금전 혜택이 큰 조기말소 방법은 배출가스 4~5등급의 차량이 해당되며, 나라에서 정한 세부 조건까지 부합해야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3.5톤 미만 기준 4등급은 800만 원까지, 5등급은 300만 원까지 보조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거기에 안성 폐차장에서 지급하는 고철 및 폐자원에 대한 보상금도 함께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보상금 효율적으로 받으려면
같은 차종이라도 어떤 안성 폐차장을 이용하는지에 따라 보상금이 몇 십만 원 이상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처리장의 운영 방식, 선호 유종이나 차종, 부품 활용도 등 다양한 부분이 원인이 되는데요. 조금이라도 더 받아보시면서 효율적으로 정리하기 위해서는 리사이클링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관허처리장을 찾아야 하며, 전문인력과 특수 장비, 고도의 부품 활용 노하우를 통해 보다 높은 보상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 고철 중량에 추가적으로 산정됨 부품 값을 더해 최종 보상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안성 폐차장을 통해 안전한 곳 찾는 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처리장을 고를 때는 집이나 직장에서 가까운 곳을 이용하지 않아도 법적 보호를 받으면서 마무리할 수 있는 관허기관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전국 어디서든지 처분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전과 보상까지 놓치지 마시고 합리적으로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