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 폐차 가격 잘 받기 위한 팁
현대자동차에서 만든 그랜저는 수려한 디자인과 내구성 등 40년 가까이 생산된 스테디셀러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노후나 고장 등으로 운행이 어렵게 되면 그랜저 폐차 가격을 책정받아보시면서 경제적으로 처분할 수 있습니다. 차종과 차량 상태에 따라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지지만 평균적으로 700,000~1,500,000 원 전후로 받아보시면서 정리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랜저 폐차 가격 잘 받기 위한 팁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받을 수 있는 견적 확인 하려면?
그랜저 폐차 가격 비교를 위해서는 정부 허가 처리장을 통해 유선상 차량 정보를 상세히 알려주시면 견적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유종과 차종 등에 따라 500,000 원 이상 차이가 날 수 있어 세심한 비교가 필요합니다. 같은 차종이라도 어떤 곳은 700,000 원을 어떤 곳은 1,200,000 원을 제시하는데 그 이유는 처리장마다 선호하는 차종이나 유종, 부품 활용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관허기관 3군데 정도는 비교를 해보신 후 높은 금액을 제시하는 곳을 택하는 것이 유리하며 엔진 상태, 변속기 형식, 부품 교환 여부 등을 정확히 알려주시면 보다 확실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정부 허가를 받은 곳은 리사이클링 시설을 갖추고 부품 활용을 최대로 하기 때문에 다른 영세한 곳보다 조금이라도 더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허가 여부는 유선상으로 영업 사원증이나 사업자등록증을 요청해 받아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그랜저 폐차 가격 차종에 따른 차이는?
1998년 출시된 그랜저 XG는 평균 700,000~1,200,000 원까지 받아보시면서 정리할 수 있는데요. 휘발유 엔진은 LPG 엔진에 비해 더 높은 견적을 받을 수 있고 운행이 불가한 경우 300,000 원 이상 감가될 수 있습니다. 그랜저 TG는 2005년 첫 출시되어 단종된 지 10년 이상이 지났고 500,000~1,500,000 원으로 차이가 크게 나기에 꼼꼼한 비교가 필요합니다. 또한 2011년도 출시된 그랜저 HG는 2016년도까지 생산되었으며 가솔린과 LPG, 디젤 모델까지 출시되었습니다. 평균 폐차 가격은 가솔린 운행 가능 기준으로 1,600,000 원 전후로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사고나 고장일 경우 감가 될 수 있고 연식이나 옵션이 좋은 경우 최대치까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촉매에 따른 그랜저 폐차 가격은?
자동차 촉매에 함유된 백금이나 팔라듐, 로듐은 고가이다 보니 예전에는 차량을 맡겼다가 차주분들 모르게 교체된 경우도 있습니다. 차량에 정품 촉매가 부착되어 있다면 평균 300,000~500,000 원 이상을 더 받아보시면서 정리할 수 있는데요. 비정품 촉매로 확인이 되면 그만큼 감가 되어 지급받게 됩니다. 이렇게 견적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 촉매이기 때문에 차량이 입고되면 촉매 교환여부부터 확인하여 금액을 책정하게 됩니다.
처리장 위치에 따른 차이란?
그랜저 폐차 가격 견적을 비교할 때 집에서 가까운 곳을 찾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없는데요. 말소 처리는 등록지와 상관없이 전국 어디든 가능하기 때문에 지역에 상관없이 견적을 높게 제시하는 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방보다는 서울이나 경기 근처의 수도권 지역에 더 유리한 금액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차량 처분수가 많고 부품 활용도가 훨씬 높기 때문에 더 좋은 조건으로 경제적인 처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정부 허가를 받고 운영이 되는 관허처리장을 찾아야만 말소 과정에서 꼭 필요한 폐차인수증명서의 발급이 가능한데요. 이를 통해 행정 절차를 합법적으로 이행할 수 있음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그랜저 폐차 가격 잘 받기 위한 팁에 대해 안내해 드렸는데요. 차량 처분이 처음이신 분들은 고철비 많이 주는 곳을 기준으로 차량을 맡기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 무허가일 수 있고 말소 처리가 안되어 금전 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리사이클링 공정을 통해 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는 관허처리장을 통하시면 편리하게 당일 말소 처리 후 넉넉한 보상금까지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